티스토리 뷰
반응형
SMALL
Reactive X 는 비동기 처리, Observable를 이용 하여 이벤트를 처리 하기 위한 라이브러리
Example >
startGameDate = "2020-04-02 15:30:00"
currentDate = 2020-03-31 11:00:00 일 경우
출력은 2일 15시 30분
currentDate = 2020-04-01 11:00:00 일 경우
출력은 내일 15시 30분
currentDate = 2020-04-02 11:00:00 일 경우
출력은 오늘 15시 30분
currentDate = 2020-04-01 15:00:00 일 경우
출력은 남은시간 30 : 00 ( CountDown 시작, 한시간안에 들어왔을 경우 )
currentDate = 2020-04-01 16:00:00 일 경우
출력은 곧 게임이 옵니다 기다려 주세요.
반응형
class MainActivity : AppCompatActivity() {
private val startGameDate = "2020-04-02 15:30:00" // 이벤트가 시작 되는 날짜
private val dateFormat = SimpleDateFormat("yyyy-MM-dd hh:mm:ss", Locale.KOREA)
private val startDate by lazy { dateFormat.parse(startGameDate) } // 게임이 시작 되는 시간
private val currentDate by lazy { Date(System.currentTimeMillis()) } // 현재 시간
override fun onCreate(savedInstanceState: Bundle?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
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
// 게임 시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현재 시간을 가져와 정해져 있는 시간과 비교 하여 화면을 구분함.
val diff: Long = startDate.time - currentDate.time
var seconds = diff / 1000 // 초로 계산됨 ( 양수일 경우 D-DAY 로 표시, 음수일 경우 바로 시작 )
Observable
.just(seconds)
.flatMap (this::setChoiceTime)
.observeOn(AndroidSchedulers.mainThread())
.subscribe {
tv_time.text = it
// TODO 0초가 되었을 때 Delay 를 줘야 할까 ??
if (seconds == 0L) {
tv_time.text = "시간이 넘어 갔으니 페이지 전환하는 로직 필요."
}
}
}
private fun setChoiceTime(sTime: Long): Observable<String> {
var seconds = sTime;
val startTimeCalendar by lazy { Calendar.getInstance().apply { time = startDate } }
return if (seconds < 0) {
// 시간이 지났으니 다음 게임에 참여
Observable.just("곧 게임이 올라옵니다! 기다려주세요.")
} else {
val day = ((startDate.time - currentDate.time) / (24*60*60*1000)).toInt() // 여기서 day 는 무조건 양수
val fixedDate = String.format("%02d", startTimeCalendar.get(Calendar.HOUR_OF_DAY)) + "시 " + String.format("%02d", startTimeCalendar.get(Calendar.MINUTE)) + "분"
if (day > 0) {
val printDay = if (day == 1) "내일 " else day.toString()+"일 "
Observable.just(printDay + fixedDate)
} else {
val hours = TimeUnit.SECONDS.toHours(seconds) - day * 24
if (hours > 0) {
Observable.just("오늘 $fixedDate")
} else {
if (seconds >= 0L) {
Observable
.timer(1, TimeUnit.SECONDS)
.subscribeOn(io())
.repeat( seconds )
.map {
seconds -= 1
val minute = TimeUnit.SECONDS.toMinutes(seconds) - TimeUnit.SECONDS.toHours(seconds) * 60
val second = TimeUnit.SECONDS.toSeconds(seconds) - TimeUnit.SECONDS.toMinutes(seconds) * 60
"남은 시간 " + String.format("%02d", minute) +" : "+ String.format("%02d", second)
}
.doOnUnsubscribe { Log.d("####", "자원해제") }
} else {
Observable.just("당일 게임이 끝났는지 여부와 시작하고 몇시까지 참여할 수 있는지 확인 후 여기에 로직이 들어가야 함.")
}
}
}
}
}
}
//TODO
1. 시간을 계속 체크해서 남은시간이 한시간 안쪽으로 들어왔을 경우 카운트 다운을 시작 할 수 있게
2. 시간이 00 : 00 이 되었을 때 이벤트
3. 비동기로 처리하는 로직인 만큼, 선언된 Activity 가 사라지거나 화면이 전환 되었을 때 필요한 해제 기능이 빠져있음.
나름대로 코드를 간소화 해봤지만 점점 코드를 더 간소화 하게 만들면 좋을 것 같음.
반응형
LIST
댓글
반응형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폰과 워치 페어링
- 안드로이드 플립 대응
- 웨어러블
- 쏘렌토 하이브리드
- widget 이미지 로딩
- Android Wear Os
- widget 만들기
- Android
- 풀배열 키보드
- 폴더블 이벤트 받기
- 안드로이드 폴드 대응
- 랜덤컬러
- 맥 전용
- 역시 키크론이네
- Foldable Event
- wear os
- 폴더블 상태 유지
- 갤럭시 워치
- widget onupdate
-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그니처
- widget onreceive
- flutter web
- Dot indicator
- Fragment data
- widget glide
- android widget 만들기
- aos img url bitmap
- RandomColor
- 가중치랜덤
- 프래그먼트 데이터 저장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글 보관함